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청소년/아동 상담

청소년기 완성해야한 중요한 두 기둥 정체성과 자존감입니다!

청소년기에 형성되어야 할 정체성과 자존감을 바람직하고 건강하게 안내하기 위한 심리 전반의 개입이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 특성에 따라 상담자의 재량껏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매 회기 성장과 안정감을 도모하게 됩니다.

 

청소년기에 완성해야한 중요한 두 기둥, 정체성과 자존감. 이 기둥이 잘 세워진 아이들은 성인이 되어서 다양한 사회적 상황과 관계영역에서 잘 기능하고 효율적으로 생활합니다. 몸은 어른처럼 컸지만 여전히 심리적인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는 미완성체인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안내하는 것이야 말로 어른이 해야 할 중요한 일입니다. 단 한 번도 정체성과 자존감에 대해 고민해 보지 못한 채 어른이 되도록 방치하지 말아 주세요.

 

인생을 살면서 겪게 되는 예기치 못한 사건을 우리의 마음은 각 개인의 경험에 따라 각기 다르게 받아들입니다. 이런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건과 자기 자신을 잘 통합하고 분리하고 해석하는 작업을 하지 못하고 다음 사건을 만날 때에 격렬한 심리적 고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트라우마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모두에게 적용된다 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와 잘 소통하는 방법에 고민한다는 것 자체도 훌륭한 부모가 되는 자질을 가지고 계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연령대, 개인 성격특성, 성별에 따라, 출생 순위에 따라, 정서 및 행동에 따라 다 다른 방법을 소통이 필요합니다. 자녀의 눈높이에 맞추라는 말이 여기서도 적용되죠. 자녀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유지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자녀의 잘못된 습관을 바람직하게 고쳐줄 수 있는 부모대화법. 단회기 교육으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지는 것만으로도 자녀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일으키는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차례 개별적인 부모상담을 통해 자녀와의 대화방법을 구체적으로 익힌다면 최상이겠습니다.

 

혼자만 살아 갈수는 없기에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고 하죠? 그런데 요즘은 ‘은둔형 외톨이’라고 불리는 혼자만의 동굴에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함께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유년기에 정확히 인지한다면 성인이 되어서 직장 및 가족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통의 단절과 왕따 현상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 마음으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학교폭력 만큼 직장폭력도 강력하게 기억되어 상처를 입힙니다. 사회 적응을 막고 혼자서 살아가는 것을 선택하게 만들기도 하죠. ‘혼자서 할 수 있어’라는 말도 중요한 양육 언어였지만 이제는 ‘도움이 필요하면 요청해’라는 말도 함께 해야 할 때입니다.

 

마인심리상담센터에서 시작해보십시오